하루하루 사는 법

아이폰의 '앱스토어(App Store)에 연결할 수 없음'을 해결하는 법 본문

쉽지 않은 일상 살아내기

아이폰의 '앱스토어(App Store)에 연결할 수 없음'을 해결하는 법

마카모 2023. 8. 15. 13:11
반응형

최근에 알뜰폰을 개통하면서 그동안 사용하던 폴더폰을 던지고 중고 아이폰으로 갈아탔다. 
그런데 오늘 아침 아이폰의 App Store를 열었더니 'App Store에 연결할 수 없음'이라는 메시지가 떴다. 
황당. 
도대체 무슨 일이 벌어진 걸까? 

1. 일단 와이파이에 잘 연결되어 있는지 살펴보았다. 아무 이상 없다.
2. 아이폰을 끈 후 다시 켜보았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 
3.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까 날짜와 시간이 제대로 설정되어 있는지 살펴보란다. 아무 이상 없었다. 
4. 또 IOS업데이트를 제대로 했는지 살펴보란다. 최신이다. 
5. 또 다른 조언을 살펴보니까 Apple ID를 로그아웃하란다.
로그아웃하고 난 후 다시 로그인 하니까 제대로 앱 스토어가 작동한다.
성공!

Apple ID를 로그아웃하려면... 

1) 우선 설정을 누른다.

2)설정으로 들어가면 맨 처음에 내 이름이 나온다. 클릭.

3) Apple ID 화면이 나온다. 
아래로 쭉 내린다.

4) 맨 아래쪽에 '로그아웃'이라는 붉은 글씨가 보인다.
'로그아웃'을 클릭!

 
공휴일 아침부터 진땀을 뺐다. 
그래도 잘 해결되서 다행이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