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하루 사는 법

그림책과 그림책 속 캐릭터 인형 전시(안양 어린이 도서관에서) 본문

지금 행복하다

그림책과 그림책 속 캐릭터 인형 전시(안양 어린이 도서관에서)

마카모 2023. 12. 19. 18:19
반응형

어린이 도서관을 방문했다. 

어린이 도서관은 확실히 전시도 다른 도서관에 비해 차이가 난다. 

이번에 그림책과 그 그림책 속 캐릭터 인형을 함께 놓아둔 전시가 눈길을 잡았다. 

내가 이 전시를 향해 발걸음을 옮기도록 한 그림책은 [누가 내 머리에 똥 샀어?]였다. 책 속의 두더지가 똥을 이어 그림책 밖으로 튀어나온 듯한 모습에 이끌렸다. 

 

그러다가 자연히 주변의 그림책들로 시선이 옮아갔다. 

[누가 내 머리에 똥 샀어?] 이외의 그림책은 읽어본 적이 없지만 전시한 그림책 속과 그림과 인형을 비교해보니 너무 똑같이 닮아서 눈길을 뗄 수가 없었다. 

도대체 이 인형들은 누가 만든 것일까?

이 전시의 아이디어는 누가 낸 것일까? 

그림 속 2차원 캐릭터가 현실 속 삼차원의 존재로 눈 앞에 등장해 무척 재미있었다. 

사랑스러운 인형들. 

나는 전시를 보는 동안 즐거웠는데, 아이들도 즐거웠을까?

팥빙수의 전설은 그림책도 한 번 보고 싶다.  

아주 잠깐 동안이었지만 즐거운 시간이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