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하루 사는 법

털실모자 무늬뜨기 도전 성공 본문

지금 행복하다

털실모자 무늬뜨기 도전 성공

마카모 2021. 1. 2. 19:21
반응형

지난해 12월에 머플러 둘, 모자 세개를 떠서 친구에게 머플러와 모자 하나씩을 선물했다.
모두 가터뜨기와 메리야스뜨기로 떴다.
지난 해 마지막 날 마침내 손뜨개의 단계를 올려야겠다 싶었다.
사진 속 뜨개질 책을 산 지 10년이 지났다.
이후 계속해서 겨울마다 무언가를 떴지만 가터뜨기와 메리야스뜨기만 할 수 있으니 모자와 머플러 이외의 것은 뜰 엄두를 내지 못했다.
마침내 책속의 무언가를 떠보자 싶었다.

그리고 완성한 것이 바로 사진 속 모자였다.
무늬뜨기에 도전.
그리고 뜨개질 부호 읽기 도전.
3일만에 완성할 수 있었다.
나보다 조금 실력이 나은 친구의 도움을 받았다.
완성하고 나서 모자는 친구에게 선물로 주었다.
친구는 무늬가 있는 뜨개질 물건 선물을 받은 건 처음이라면서 기뻐했다.

책을 구입하고 10년만에 책을 이용해 뜨개질을 하는데 성공해서 얼마나 뿌듯한지 모르겠다.
무언가 배우고 향상되는 과정에는 큰 만족감이 따라온다.
이제 옷뜨기에도 도전할 자신이 생긴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