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하루 사는 법

유기농사과는 어떻게 생산될까? 본문

지금 행복하다

유기농사과는 어떻게 생산될까?

마카모 2021. 3. 27. 14:37
반응형

사과는 내가 제일 좋아하는 과일이다.

주로 아침식사로 먹는데 사과는 농약 없이 키울 수 없고 그 어떤 과일보다 농약범벅이라는 말들이 있다.

하지만 나는 무농약으로, 유기농으로 꿋꿋이 사과농사를 짓는 성실한 농부가 있음을 믿고 될수록이면 무농약이나 유기농사과를 구매한다. 

사과는 농약 없이 키우지 못한다는 사람들에게 유기농 사과 생산자가 들려주는 유기농사과 생산과정을 알려드리고 싶다.

찬찬히 읽어보면, 얼마나 힘들고 고되며 정성을 다하는 과정인지를 알 수 있다. 

유기농 사과는 없다고 계속 고집하면서 농약사과 먹기를 계속하겠다면 말릴 생각은 없지만, 적어도 애써 유기농 사과농사를 짓는 농부의 노력을 폄하하지는 말아달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지금이라도 생각이 바뀌면 유기농 사과를 드시라고 권하고 싶다. 

얼마나 맛있는지 먹어보지 않으면 알 수 없는 일. 

유기농 사과는 내게 아침의 행복이다. 

반응형
Comments